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린이도 바스크 치즈 케이크 만들기 성공! (자도르님 레시피)

카테고리 없음

by 오즈앤엔즈(odd_and_ends) 2021. 12. 1. 20:33

본문

728x90
반응형

바스크 치즈 케이크가 먹고 싶었던 주말, 그동안 너무 바빠서 못했는데 시간이 나서 오랜만에 베이킹을 했다. 이번에 만들어본 항목은 처음 도전해 보는 바스크 치즈 케이크이다. 최근 아티제에서 사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선택했다.

바스크 치즈 케이크는 스페인 바스크 지방에 있는 한 식당에서 처음 만들기 시작한 케이크라고 한다. 바스크 지방의 '산 세바스티안' 이라는 지역의 명칭을 따서 '산 세바스티안 치즈 케이크'라고도 불린다. 바스크 치즈 케이크는 다른 치즈케이크들과 다르게 산미가 없고, 고온에서 겉을 그을리듯이 굽기 때문에 스모키한 풍미가 있다.

내가 제과를 할 때 항상 찾아보는 자도르님의 레시피가 역시 있었다! 자도르님의 레시피는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 입에서 좀 더 부드럽게 녹으면서 크림치즈의 맛이 가득하다. 영상으로 보기만 해도 꾸덕꾸덕 맛있어 보였다.



#바스크치즈케이스 레시피
크림치즈 350g, 설탕 80g, 계란 85g, 생크림 110g

위 레시피는 원형틀 1호 분량이다. 크림치즈는 끼리치즈, 설탕은 백설탕, 생크림은 서울우유 생크림을 사용했고, 계란은 약 2개 정도 필요했다. 재료가 엄청 간단하고, 만들기 쉽지만 맛은 정말 좋다. 바스크 치즈 케이크 만들기 시작!


가장 중요한 계량.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모든 재료는 실온에 두어 찬기를 빼야 한다는 것이다. 찬기를 뺀 재료들 준비 완료!


원형팬 1호에 유산지를 깔았다. 옆면은 잘라서 준비해도 되지만 사진처럼 자연스러운 느낌이 나게 하면 더 이쁘다길래 자도르님을 따라 했다. 유산지 작업은 절대 스킵 하면 안 된다.


실온에 둔 크림치즈는 찬기가 다 빠졌기 때문에 주걱으로 누르면 비교적 잘 풀어진다. 자도르님은 랩에 싸서 손으로 주물렀는데, 그러면 크림치즈가 랩에 다 묻을 것 같고.. 그냥 볼에 대고 주걱으로 눌렀다.


크림치즈 덩어리가 없도록 주걱으로 잘 풀어준다. 여기서 덩어리가 남아있으면 마지막까지 풀어지지 않기 때문에 꼭 여기서 다 풀어야 한다.


앗.. 설탕 넣고 사진을 까먹었다..! 설탕을 넣고 천천히 섞는다. 처음에는 설탕이 녹지 않아 서걱거리지만 계속 섞다 보면 어느새 설탕이 녹아 부드러운 크림같이 만들어진다.


계란을 넣고 주걱으로 천천히 섞는다. 이때 불필요한 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주걱은 바닥에 붙이고 저어야 한다. 케이크 반죽에 공기가 많이 들어가면 표면이 갈라지거나 터질 수 있으니 주의!


생크림을 넣고 아까와 똑같이 주걱을 바닥에 붙이고 천천히 저어주며 섞는다.


잘 섞어주면 케이크 반죽이 완성된다. 다른 항목들에 비해 힘든 작업이 하나도 없이 간단하다. 이제 오븐팬에 넣어 굽기만 하면 끝!


팬에 반죽을 넣고, 충분히 예열한 오븐에 240도 25-30분 굽는다. 내가 사용하는 오븐은 위즈웰 48L 인데 최고가 230도까지여서 230도에 30분 구웠다. 제발 성공하길 바라며 오븐에 넣었다.


꺄 오븐에서 꺼냈을 때 비주얼을 보고 정말 놀랬다. 이건 파는 비주얼 아닌가..? 내가 너무 대견했다. 직접 만들 수 있구나 싶었다.


바스크 치즈 케이크는 팬을 손으로 만질 수 있을 정도로 식힌 후 냉장고에 넣어 차게 식힌다. 나는 팬 그대로 랩을 씌워 냉장고에 넣었다.


6시간 정도 지난 뒤, 바스크 치즈 케이크를 꺼냈다. 겉에 제대로 그을린 색이 너무 이뻤다.


자도르님 처럼 한 조각 잘라서 사진 한 컷. 치즈케이크를 깔끔하게 자르는 방법은 칼을 뜨겁게 달구면 된다고 한다. 나는 뜨거운 물에 칼을 데워 잘랐더니 나름 깔끔하게 잘 잘렸다!


밀가루를 넣지 않아 치즈가 정말 진하고 입에서 녹는다. 겉을 태우듯이 굽는 케이크라 그을린 면과 같이 먹어야 더 맛있는 바스크 치즈 케이크이다.

따로 꾸미지 않아도 그 자체로 이쁘기 때문에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은 케이크.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쉽기에 치즈 케이크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한 번쯤은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